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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성자 Vs 빌더 패턴

1. 생성자(Constructor) 사용하기

CartRespFindAllDTO responseDTO = new CartRespFindAllDTO(productDTOList, 104500);
  • 생성자를 사용하면 객체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파라미터를 모두 제공해야 합니다.
  • 생성자를 통한 객체 생성은 간단하고 직관적입니다.
    • 위 예시에서는 productDTOList104500이라는 두 개의 파라미터를 이용해 CartRespFindAllDTO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.
  • 단점은 생성자에 전달된 파라미터의 순서나 의미를 즉시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 또한, 파라미터의 수가 많아지면 관리하기 어려워집니다.

2. 빌더 패턴(Builder 패턴) 사용하기

CartRespFindAllDTO responseDTO = CartRespFindAllDTO.builder()
    .productDTOList(productDTOList)
    .totalPrice(104500)
    .build();
  • 빌더 패턴을 사용하면 각 필드에 명시적으로 값을 할당하는 방식으로 객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.
  • 이 패턴의 장점은 각 파라미터의 의미가 명확하고, 필요한 필드만 설정하여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또한, 코드의 가독성이 향상됩니다.
  • 빌더 패턴은 생성자를 사용할 때보다 조금 더 복잡하며, 빌더 클래스를 별도로 작성해야 하는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합니다.

요약

  • 생성자를 사용하면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객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파라미터가 많아지면 관리가 어려워집니다.
  • 빌더 패턴은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고, 필요한 필드만 설정하여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클래스 정의에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.
    • 또한, 빌더 패턴을 이용하려면 클래스에 대해 빌더를 정의해야 합니다.
    • 이는 Lombok과 같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보일러플레이트 코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.

여러 변수들이나 선택적인 변수들이 많을 때 빌더 패턴을 사용하면 효율적이며 가독성도 좋습니다.
그러나, 간단한 객체 생성에 대해서는 생성자를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. 적절한 패턴 선택은 개발 환경과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.

부족한 점이나 잘못 된 점을 알려주시면 시정하겠습니다 :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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